배관 FLANGE 규격 SIZE 프로그램 (엑셀)

배관 FLANGE 규격 SIZE 프로그램은 현대 산업과 건설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이프로그램은 배관 설계 및 유지보수 과정에서 필수적인 구성 요소 중 하나인 플랜지(Flange) 크기 결정을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배관 시스템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유체의 이동 및 처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때 배관 시스템의 플랜지는 파이프와 관련된 연결 부분으로, 파이프 끝을 서로 연결하거나 밸브, 펌프, 밸브 등을 파이프에 연결하는데 사용됩니다. 이런 플랜지의 크기를 올바르게 결정하는 것은 시스템의 안전성, 성능, 및 효율성을 보장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플랜지 크기를 결정하는 작업은 과거에는 복잡하고 시간 소모적이었지만, 제가 소개하고자하는 프로그램은 엑셀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배관 FLANGE 규격이나 타입, 또는 CLASS 별로 각종 볼트규격이나 부위별 치수를 쉽고 빠르게 조회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배관 flange 란?

배관 플랜지(Flange)는 파이프 또는 관의 끝을 연결하거나 다른 기계장치 및 장비와 파이프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고정 또는 회전 가능한 평평한 판 형태의 연결 부품입니다. 플랜지는 파이프 또는 관의 끝에 부착되며 일반적으로 볼트 및 너트를 사용하여 밀착시킵니다. 이러한 연결은 파이프 시스템 내의 유체의 이동 및 제어를 가능하게 하며, 파이프 및 관련 장치 사이의 결합을 확립합니다.

플랜지의 주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연결 및 분리: 플랜지를 사용하면 파이프 또는 관을 쉽게 연결하고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유지보수, 수리, 또는 장비 교체 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2. 밀봉: 플랜지는 파이프 시스템 내부의 유체가 누출되지 않도록 밀봉을 제공합니다. 이로써 시스템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의사 송신 및 수신: 플랜지는 다른 장비와 파이프 시스템 사이에서 유체, 기체, 또는 고체 물질의 이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펌프, 밸브, 밸브, 온도계 등 다양한 장비를 플랜지를 통해 파이프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플랜지는 다양한 종류와 형태가 있으며, 사용 목적, 압력, 온도, 및 환경 조건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플랜지 유형으로는 슬립온 플랜지, 웰딩 넥 플랜지, 블라인드 플랜지, 소켓 용접 플랜지, 스레드 플랜지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유형은 특정 응용 분야에 적합하며, 파이프 시스템의 요구 사항과 조건에 따라 선택되어 사용됩니다.

배관 플랜지는 산업, 건설, 해양, 화학공정, 석유 및 가스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파이프 시스템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배관 flange size 규격 프로그램 (엑셀) 다운로드




배관 flange size 프로그램 (엑셀)을 다운로드하여 FLANGE 규격품을 사이즈 혹은 타입별로 지정하여 해당 FLANGE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관 FLANGE 규격 SIZE 프로그램 엑셀화면 이미지이다.


배관 플랜지 FLANGE CLASS는 ASME규격과 KS/JIS으로 두가지로 분류하여 규격별 그리고 사이즈별 (SO, BL)타입별로 각종 치수와 볼트구멍, 볼트 수량, 볼트 적용할 볼트 사이즈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FLANGE SIZE 규격을 선택하는 이미지사진이다.


KS/JIS CLASS는 5K 이면서 SIZE는 20A 그리고 TYPE SO 를 드롭다운 메뉴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선택하여 플랜지 규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CLASS 선택하는 이미지사진입니다.


ASME CLASS의 FLANGE 규격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NPS 인치단위 또는 그에 해당하는 DIA호칭경으로 표시되어있어서 쉽게 찾는 규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mage 3







배관 플랜지 규격 조회하는 엑셀 프로그램 썸네일 이미지이다.



배관 Flange 캐드도면 그리고 Fitting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