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 리습 추가 항상 로드하는 방법

캐드를 사용하다 보면 기본적인 기능 뿐만아니라 추가적인 명령어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걸 캐드 리습이라고 하는데 자신만의 반복적인 업무를 더 쉽고 빠르게 명령어로 만들어서 쉽고 빠르게 캐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리습이라는 파일을 일단 만들어둔다면 다른 사람들과 공유 할 수도 있어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작업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캐드 리습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캐드 리습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드 리습 이란?

“캐드 리습(CAD 리습)”은 컴퓨터 지원 설계(Computer-Aided Design, CAD) 분야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설계 작업의 수정, 업데이트, 변경 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문서화하는 프로세스를 나타냅니다. 이는 설계된 제품이나 구조물에 대한 변경이 있을 때 해당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문서로 기록하여 모든 이해당사자가 최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로 버전 관리, 이력 추적, 검토 및 승인 프로세스를 통해 설계 변경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하고 협업을 강화합니다.


캐드 리습 추가하는 방법

  1. 명령어 창에 “appload” 입력 후 엔터 또는 스페이스 클릭합니다.
  2. 응용프로그램 로드/ 언로드 창이 뜬다면 사용하고자 하는 캐드 리습파일(lsp 파일)을 클릭하여 로드합니다.
    로드하였다면 추가한 리습의 명령어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캐드를 시작할 때마다 항상 로드하지 않아도 되게끔 하려면 계속 시작하기 세트에 추가해야 합니다.)
캐드 리습 추가 등록하는 명령어 appload를 입력하고있는 이미지이다.


응용프로그램 로드 /언로드 창이 팝업되어있는 상태이다 이상태에서 리습을 추가할 수 있다.


캐드 리습 항상 로드하는 방법

  1. 응용프로그램 로드/언로드 창에서 로드하였다면 우측하단에 ‘시작하기 세트’ 박스에 ‘목차(O)’ 를 클릭합니다.
  2. 시작하기 세트 창이 팝업되었다면 추가버튼으로 매번 사용하고자 하는 리습파일을 클릭합니다.
  3. 정상적으로 추가되었다면 ~~~.lsp 이 시작하기 세트에 추가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세트에 리습을 등록하고 있는 상태이다.


리습이 시작하기 세트에 추가된 것을 확인하는 문구가 적혀있는 캡쳐사진이다.


캐드 리습을 통해서 차곡차곡 자신만의 명령어를 모은다면 점점 캐드 업무 효율이 향상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캐드 리습 추가하는 방법 문구가 적혀있는 썸네일 이미지이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해보세요

댓글 남기기